Page 54 - 코리아카코_20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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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카코 성장스토리 도약의 길
필리핀 사방브릿지 발파 후
해당 고속도로를 다른 공법으로 해체하려면 방법도 마땅치 않고 시간도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발파해체 말고 다른 방법이 없었다. 게다가 필리핀의
수도에서 항구도시를 잇는 가장 중요한 고속도로이므로 공사가 시급했다.
필리핀 사방브릿지 발파해체공사는 성공적인
마무리로 국내 최초의 철골교량 발파해체, 발 이에 코리아카코에서 맡아서 설계부터 발파까지 딱 한 달 만에 발파해체공사
파공사 해외 수출, 현장제작 성형폭약 사용 등
를 마쳤다. 공사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철골트러스를 잘라서 떨어뜨리는
많은 기록을 남기게 되었다.
작업이었다. 철골트러스 발파해체는 특수발파의 꽃이라고 할 만큼 기술의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다. 폭약 115kg를 이용하여 58개소를 발파하였고, 잔존
되어야 하는 철근콘크리트 교각에 전혀 손상 없이 성공적으로 발파해체를 마무
리했다.
이 공사는 필리핀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철골교량 발파해체공사로 상당히
많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동남아시아에는 철골 교량이
많기에 앞으로 비슷한 공사 의뢰가 들어올 여지가 많다.
필리핀 사방브릿지 발파해체공사 이후 대만에서 다른 작업 문의가 들어온
상태이다. 대만의 산에 있는 댐을 제거하는 작업으로 협의 진행중에 있다.
발파해체 분야에 대해서 코리아카코는 충분한 가격경쟁력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충분히 성과를 낼 준비가 되어있다.
우리나라의 건축물 해체물량은 2045년까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지금까지는 저층주택의 철거가 주를 이루었지만, 앞으로는 고층아파트철거
가 점차 늘어나게 된다. 고층아파트철거는 장비를 이용하여 해체하면 공사금
액도 더 많고 공사기간도 더 오래 걸린다. 또한 오랜 기간 소음과 분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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